하품 예배 시간이 길었는지?잘 시간이 되었는지?예쁜 아기가 하품을 합니다. 문득 시편127편 2절 말씀이 생각납니다.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잠을 주시는 도다“ ..
하품 예배 시간이 길었는지?잘 시간이 되었는지?예쁜 아기가 하품을 합니다. 문득 시편127편 2절 말씀이 생각납니다.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잠을 주시는 도다“ ..
지금 하십시요 2003년 2월 18일(화) 아침황정자 할머니는 한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백합화를 보라 백합은 들에 피는 들꽃이다. 교회 마당 화단에 백합꽃이 활짝 피였습니다.문득마태복음 6장 28~29절 말씀이 생각납니다. 백합화는 순결을 상징하는 꽃입니다...
금호 교회를 아십니까? 금호교회는1949년 창립이래 오늘까지 이 지역을끌어안고 기도해 오는 하나님의 교회 입니다. 윤길중 선생님과아들 윤석철 집사님, 손녀, 손..
신년 봉헌 예배 1998년 1월 1일 신년 봉헌 예배 모습입니다.23년전...그때 표어가 "영혼을 구하는 교회"였지요.양승표 원로 장로님과 김경숙 공로권사님께서앞에 나와 계시고...
엘리베이터 금호교회 방송실에 오셔서 말없이 묵묵히 맡은 일을수행하신 김도현 안수집사님이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
故 여운택 집사님 생각이 나는 아침입니다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으며...고 여운택 집사님 생각이납니다.험난했던 세월 속에서... 신일본제철 상대 손배소 청구한징용피해자 여운..
이곳이 교회입니다만나서 서로 문안하고입을 열어 큰 소리로 축복하는 곳입니다.
기도의 울보 사랑하는 라형렬 장로님...청천병력[靑天霹靂] 이라고 하더니...이게 무슨 일이십니까?지난 주일 후배 장로님들을 위해서간절히 기도하셨던 장로님의 모..
성령으로 새롭게 하소서 2021년 6월 1일 입니다.6월에는... 하나님이여내 속에 정한 마음을창조하시고내 안에 정직한 영을새롭게 하소서 - 시편 51:10 - ..
5월 보내며... 올해도 예배당으로 올라오는 왼쪽 층계 옆에 장미꽃이 만발했다.우리를 보고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활짝 웃는 장미꽃을 바라보면장미꽃이 무슨 말을 거는 것 같다..
말씀 하시면 / 조수아 시드니 콘서트 한국에서 열심히 사역중인 CCM가수이자 울 수아랑 동명이인이라 만사를 제쳐두고 역시 CD에서 듣던대로 편안하면서도 힘있는 울 수아는 자기가..
이럴때 우리는 더욱 겸손해야 합니다 더욱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야 합니다.서지연 선교사 기념 수양관 때문에 많은 몽골 인들이역사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
나는 무엇을 남기려는가?故 송보물 권사님이 생각나는 아침입니다.나는 무엇을 남기려는가? 금호교회 건축을 위해 전 재산을 교회에 헌금하신 故 송보물 권사님 장례식때(1971년 1월..
우리는 하나
사랑하는 금호교회 성도님들께...
5월은 장미의 계절입니다 교회마당 화단에는 아름다운 꽃이 가득합니다. 몇주 전 등나무 보랏빛 꽃잎이 바람에 날리더니... 어저께는 아름다운 붉은 장..
둥근 공처럼 어떤 역경과 시련이 닥쳐와도다시 튀어 오르는 공처럼희망을 잃지 말라는 글입니다. 대림. 운동장에서 열심히 땀을 흘리며 뛰는 학생들에게어떤 역경과 시련이 닥쳐와도..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교회는 어머니다교회는 무엇인가?"교회는 어머니다"1993년 금호교회 경로 잔치1993년 충주호 충주땜에서...금호교회 초대 장로 황종선 장로님과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