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이름으로 금호교회의 다음세대를 축복합니다.

아름다운 교회 금호교회는 꿈이 있습니다.

교회교육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꿈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세대에게 소망을 둡니다.

금호교회 교회학교는 바로 주님이 기대하시는 희망공동체입니다.



 

기독교 세계관에 따라 건강한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육목회


금호교회 교육2부 교육철학, 마중물

땅속 깊은 지하수를 불러 올린 한 바가지의 마중물은 버려지는 물이 아니라 엄청난 지하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에너지원임을 우리는 잘 압니다. 지하에 아무리 질 좋은 샘물이 있다 한들 단 한 바가지의 마중물이 없으면 퍼 올릴 수 없듯이, 금호교회 교육2부는 우리 다음세대들의 마음 깊이 잠겨 있는 정수를 퍼 올릴 수 있는 그 처음 물을 품은 공동체가 되려고 합니다. 영적인 존재인 다음세대들에게 맑고 시원한 행복의 생수를 길어 올리려면 먼저 하나님의 마음을 담은 마중물을 부어넣어야 합니다. 그 마중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목마름에서 벗어날 수 있고 생명을 유지할 수 있으니 살리는 힘을 가진 희망의 물입니다.
    
사람이 동물과 다른 점은 영(spirit)이 있다는 것입니다. 영적인 존재인 사람에게 맑고 시원한 행복의 생수를 길어 올리려면 먼저 하나님의 마음을 담은 마중물을 부어넣어야 합니다. 그러기에 금호교회 교육2부는 우리 다음세대들의 마음 깊이 잠겨 있는 정수를 퍼 올릴 수 있는 그 처음 물을 품은 공동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누군가가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멈춰진 펌프를 다시 움직여 땅 속 깊은 곳에서 물이 솟아나길 기대하며 부어진 마중물로 자신을 드리는 교사들이 모인 금호교회 교육2부를 꿈꿉니다. 

고여 있는 물이 아닌 유유히 흐르는 ‘성전에서 흘러 나오는 물’ 로 우리가 주님의 생명수에 깊이 잠겨 행복하며, 그 행복의 기운으로 이 지역 사회의 영혼들의 깊은 곳에 숨겨진 가능성과 매력을 격려하고 이끌어내 주는 마중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