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

대강절(待降節)이란?

대강절(待降節)이란?아주 오래전 故 김성억 목사님의 말씀이 생각 납니다. 어느 시골 교회에서 어느 성도님이목사님께 대강절이 무엇이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갑작스런 질문에 당황하신 ..

교회가 있다

교회가 있다밤새 흰눈이 내렸습니다.교회 마당에도...모세 시대에는 성소가 있었습니다.그러나 오늘날에는 교회가 있습니다. 모세 시대에는 성막에 거하시며이스라엘을 인도하신 하나님께서..

그때를 아십니까?

그때를 아십니까? 1990년도 성전증축 공사전에 있었던 본당앞 계단과 미끄럼틀은 어린이 들의 놀이터요 쉼터로 각광(?) 받던 곳이였습니다.1980년도 고등부 제18회 졸업사진입니다..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사람 지난해 마지막 주일 찬양예배 시간에감격적인 순서가 있었습니다.원로장로로 추대받는 정은영 장로님께가르침을 받은 후배들이 감사패를 드리는 일이었습니다.

힘을 냅시다^^

환난날에 나를 부르라아마도 내 생애에 잊혀지지 않을 몇안되는날중에 하나가 1994년 12월 22일 것이다. 연천 금호 수양관에서 간증하시는 최순자 권사님 네 눈물을 보았다(사 38..

코로나 인사법

코로나 인사법문화와 풍습이 다양한 만큼 지구상엔 수많은 인사법이 존재한다. 무수히 많은 인사법 중에서 세계 어느 곳에서도 통용되는 가장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인사법이 악수다. 악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