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51 552 553 554 555 556 557 558 559 560  > >>

겨울이 오기 전에

겨울이 오기 전에 백창우 겨울이 오기 전에 얘야, 겨울이 오기 전에 우리 몇 장의 편지를 쓰자. 찬물에 머리를 감고 겨울을 나는 법을 이야기 하자. 가난한 시인의 ..

아문젠과 의리(義理)

세상 남자들이 즐겨쓰는 말중 의리(義理)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지요. 아닌게 아니라 사나이들의 세계에는 정말로 멋있는 의리가 가끔은 있습니다. "OK 목장의 결투"에 나오는 치과..

우리들 삶의 지혜

우리들 삶의 지혜 우리들이 살아가야 하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참고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미켈란젤로가 망치를 들면 놀라운 작품이 나오지만, 범죄자가 망치를 들면 상대가 ..

삶은 더불어 사는 것

삶은 더불어 사는 것 사람은, 자기 혼자의 힘으로 서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기둥 하나만 있어도 지붕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기둥이 하나밖에 없으면 안정되지 않아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김도현 집사님 수고하셨습니다. 너무 너무 좋습니다. 집사님이 계시기에 금호교회 홍보가 잘되고 있습니다. "기쁜 성탄과 희망의 신년을 맞아 하나님의 크신 축복과 은총이 집사님의 ..

바라기와 버리기

바라기와 버리기 신발장에 신발이 늘어갑니다. 옷장에 옷이 많아집니다. 부엌에 그릇이 쌓입니다. 사기만 하고 버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근심이 늘어 갑니다. 머리에 생각이 ..

친애하는 조병복 장로님

본토(고향)을 떠난 아브람이 생각납니다. 그는 복의 근원이며 믿음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외가로 도피한 야곱이 생각납니다. 그는 천사와 씨름하여 승리한 이스라엘이 되었습니다. 노..

항존직1일수련회

은혜중에1일수련회를 잘 다녀왔습니다. 새로구입한 땅에서 멀리 임진강을 바라보며 기뻐들 하였습니다. 수고하신 이종기집사님과 조장로님 서장로님께 감사를드립니다....